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암 투병1기 : 갑상선 유두암 / 경구강 무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23:19

    ​​


    >


    ​ 보라매 병원에 1내원했을 때 때 로이 맞지 않아 수술 전 CT촬영을 못하고 집에 왔기 때문에 281에 찍어 온 MRI는 촬영하면서도 CT는 아내 Sound인데 조영제 주사를 맞는 CT촬영이었는데 정말 발끝부터 머리 끝까지 뜨거운 것을 느낄 수 있었다 ​ ​ ​ ​ ​ ​ ​ ​ ​ ​ ​


    >


    월요일 수술이므로 전날 일요일에 입원한 기둥과 구급의 사무 창구에서 입원 수속을 밟의 ​ 4인실/2방 중에 선택 가능하도록 했지만 편하게 쉬고 싶고 2룸에 머물기로 했어요 ​ ​ 내가 선택한 2룸은 간호, 간병 통합 서비스 병동에서 나부 매쉬 8개, 080원으로 병실마다 담당 간호사가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대기 중이던 보호자가 없어도 감정이 놓이는 병실이었다 ​ ​ ​ ​ ​ ​ ​ ​ ​ ​ ​


    >


    >


    >


    2방인데 나 혼자 쓰게 되서 다행 흐흐흐흐... 남향이라 햇볕도 잘 드는 기분이었다.샤워 부스도 있었고, TV도 있고, 가져온 태블릿도 있고, 아직 수술을 실감하지 못해 그냥 여행 온 것처럼 재미있었다.


    >


    >


    2시 반 정도 입원하고 쉬운 설명을 듣고 5시경 항생제 알레르기 테스트하고 9시경 쥬삿파항시 들어 스엑하 나 아주 매웠다 ​ 수술 전의 동의서 작성해서 저의 1낮 10시에 수술이라 밤 12시부터 때 유지하도록 했다.​​​​​​​​​​​


    >


    오전 9시까지 일부러 일으키지 않고 천천히 뉘어 준 간호 선생님 덕분에(?)눈을 뜨자마자 꿈과 현실의 수술 진짜 이동하는 침대에 누웠다 크고 예쁜 수술실 눈으로 휙 한 번 둘러보고 전신 마취 때문에 호흡기함에 생긴 것을 붙이고 심호흡 세 번 정도 있다가 논 기억이 안난다아, 내가 한 수술은 목에 흉터가 남지 않는 경크칸 절개 내시경 수술. ​ 12시 반 정도 병 진짜로 옮겨졌다고 하지만 기억이 아니고, 나 것으로 전개한 이와 무슨 이 이야기도 했다는데 기억이 없네 ​ 안 그래도 건조한 본인의 입술. 수술할 때 입술을 고정하기 위해서 입술이 한층 톳다묘 셀카도 찍어 놓은 기억이 없는 랜달 ㅋㅋㅋㅋㅋㅋㅋ ​ ​ 수술 후 4시각은 물도 마시면 안 되서 너무 졸려서 죽겠는데 잠도 자면 안 된다며 남편이 내 머리 때리고 겨우 쏟아지는 잠을 이겨서 넣었는데 사실은 떠오르는 본인도 나오지 않아 wwwww


    >


    남편이 립밤 사오라고 해서 민어알딸기맛 쳐낸 내 입술... ​


    수술당일은 입술이 붓고 불편한 것과 붓지 않는 것을 벌써 하고 턱과 목을 탁탁 테이핑해서 불편한 것이기 때문에 목이 붓고 목감기 심하게 걸려서 침을 삼킬 때 아픈 정도의 고통 정도가 생각난다.전신마취로 인해 폐가 줄어들어 심호흡을 해 달라고 했지만 숨을 쉬는 것이 소견보다 더 아팠다.


    아, 그래서 목이 아파서 혼자 누워있기도 했지만, 일어서기가 좀 어려웠다. 신생아냥 남편이 내 목을 받쳐줬다. ᄏᄏᄏ


    >


    낮 10시에 수술하고 회복 끝난 12시부터 4가끔 배 고픈 담 night처음의 섭취는 흰 죽이었지만 ​ 그나마 목이 아파서 1/3정도 겨우 먹고 구역질 났습니다 그래도 섭취할 수 있어 주사는 빼고 즈사바 항상만 남기고 진통제를 찍어 준


    >


    부은 것 같아 멍이 들기 시작한 입술의 어제보다 통증도 많이 없어졌고 목 부기도 좋아져 죽 한 그릇을 다 먹었다.전신마취를 하고 몸의 장기가 잠시 멈춰 있었기 때문에 회복되는 과정에서 가래가 과도하게 오는데 가래는 주사를 맞고 이 가래를 모두 뱉어내야 한다.하지만 목과 흉부가 아파서 가래를 뱉는 것이 매우 곤란합니다.


    >


    >


    목에도 멍이 들것 같은..? 컨디션이 빨리 나빠져서 선생님이 나의 첫 퇴원하라고 하셨다.. 갑상선암 수술을 하면 목에 상처가 남는 수술은 최초라고 소견했지만 경구강 수술을 하면 그렇게 힘들고 흉도 남김없이 선택하길 잘한것 같다.​​​​​​​​​​​


    >


    >


    당신은 눈이 많이 부어서 입술을 다물고 있었지만 그날은 벌어진 입이 다문 목과 가슴통증도 많이 나아졌다지만, 얼마 후에야 입술 안쪽이 간지러울 정도...!


    >


    >


    >


    퇴원하고 집에 와서 4시경 답답한 테이핑 해서 night 8시경 거울을 보면 부기가 아주 빠졌던! 멍이 많이 들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입술 옆에 조금.그러한 턱 부분이 부분 마취한 것처럼 감정이 없는데 수술 전에 미리 내용보다 내주셔서 놀라지 않고 좋았다.(약 6개월 간다고 속셈)​ 갑상선을 절반을 제외하고 호르몬 조절 때문에 약을 떠나지 않아도 좋고 가서 료은나에 암이 재발 될 수 있는 만큼 향후 5년간 추적 관찰만 잘하면 된다고 하셨다 이제 건강관리에 신경쓰고 체력을 키우는 일만 남았다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