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샘(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치료 방법 알아보세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13:10

    >


    특히 남달리 추위를 잘 타서 별로 먹지 않았는데 체중이 항상 나쁘지 않았던 것이 아닌가요. 얼굴이 붓고 몸이 건조하면 갑상샘(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 갑상선에서는 우리 몸의 신진 대사를 다소 이롭게 하는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갑상샘 호르몬 부족으로 발발하는 병이 바로 갑상샘 기능 저하증이다. 특히 요즘처럼 추운 겨울에 환자가 급격히 나빠지지 않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김하나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란?


    >


    갑상선은 목 앞의 호르몬 분비 기관으로 나비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갑상선으로부터 분비되는 갑상선 호르몬은 인체 내의 기관의 기능을 적절히 유지하지만 호르몬이 생성되지 않으면 인체의 기능이 급격히 저하되어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발생합니다. 국민 건강 보험 공단에 따르면 2003년 12만 8,000여명이던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는 지난해 38만 7,745명에 10년간 세배 이상 늘어난 것이 밝혔습니다. 특히 발병 환자의 60퍼센트는 12월부터 이듬해 3월에 걸리는 것으로 드러나면서 겨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갑상샘 기능 저하증은 저체온증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남보다 추위를 많이 탄다면 의심해 볼 만하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은 어떻게 나옵니까?


    >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으로는 만성 피로, 식욕 부진, 체중 증가, 추위, 변비 등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피부가 건조하고 머리가 푸석푸석해서 평소보다 머리카락이 빠지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증상이 나쁘지 않아 그냥 지나치기 쉽지만 방치할 경우 심부전증, 동맥경화, 심장질환, 고지혈증, 고혈압 등을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위의 증상이 나쁘지 않은 것 외에 저는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진단과 치료 방법


    >


    갑상선 기능 저하증 검사는 혈액 중의 갑상선 호르몬과 갑상선 자극 호르몬 농도를 확인하기 위해 혈액 검사를 실시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진단을 받았다고 해도 치료 노하우는 비교적 간단한 편이 되기 때문에 그다지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치료 누는 갑상선 호르몬제를 매 1 1~2정씩 복용하기 이다니다. 아내 sound에는 4~6주 1간격으로 혈중 갑상선 호르몬의 농도를 확인하고 약의 용량을 정하게 되는, 정상치가 잘 유지될 경우 6개월에 한번씩 갑상선 호르몬의 수치를 확인하면 댑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다른 질환을 유발해도 응급 상황이 아니면 다른 치료 없이 갑상선 호르몬제 복용만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심장에 물이 찬 경우에도 6개월간 갑상선 호르몬제를 먹으면 물이 모두 빠져나가고 있습니다.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식단 관리는?


    >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는 호르몬 작용을 돕는 셀레늄이 많이 함유된 sound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고구마, 가지, 연근, 파, 멸치, 양상추, 시금치 등이 있습니다. 반면 양상추, 양배추, 브로콜리 등은 이소시아네이트라는 갑상선종 유발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또 갑상선 호르몬 생성을 방해하는 이소플라본을 함유한 콩도 자주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