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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비히어로즈] 넷플릭스와 <옥자>에 관한 고찰 (?)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13:44

    안녕하세요! 무비 히어로즈로 일 게시물이네요.일단 50명의 무비 히어로의 캠페인에 대해서 소개하려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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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비히어로 캠페인이란? 영화진흥위원회가 추진하는 영화온라인 합법유통촉진 캠페인 무비히어로는 온라인 합법유통 영화관람을 실천하는 사용자와 플랫폼 전체가 우리만의 영화산업과 사회정의를 지키는 영웅이라는 의미를 나중에 캠페인 브랜드이다.또한 무비 'HERE'와 재치있는 철자변형을 통해 '온라인 영화 관람은 이곳(플랫폼)으로'라는 의미의 합법 유통 플랫폼 정보를 공급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합니다.하나 0월 하나 41의 출범식을 시작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하나 0월 하나번째 미션은 '영화 온라인 합법 플랫폼을 이용하고 개인 SNS에 인증 글 남기'이다. 나는 평소에 거짓 없이 거의 모든 영화를 영화관과 넷플릭스, 두가지 통로를 이용하고 관람하기 위해서 이번 미션에서는 내가 제1잘 이용한 넷플릭스를 나만의 방법으로 소개하고 싶었어요.그 전에, 넷플릭스 같은 영화 온라인 합법 플랫폼의 다양한 종류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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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 tv, B tv, U+tv, 스카이 라이프 곰 tv, 구글 플레이 스토어, 시네 폭스, 맥스 무비 유니 오피스텔, N스토어, 옥수수, 티 병, 천천히 TV, U+비디오 포털 U+영화 월 정액, 올레 tv무바 1, 왓챠 플레이, 넷플릭스, 예수 24다운로드, 원 스토어, 인디 플러그, 상황, 카카오 페이지, 플레이 tv, 케이 플 tv vod, 유튜브, 아마존 비디오 이중에서 최근 내 주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나도 정 이야기적으로 사용했던 넷플릭스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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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반의 넷플릭스가 하나 997년 실리콘 밸리에서 우편 배송을 통한 DVD대여 서비스 욧슴니다. 단일에 대여비가 없이 월 정액제를 도입하고 인기를 끌면서 창업해서 하나 0년이 지면 신명 니시 우편 배송이 아닌 인터넷으로 고화질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옷슴니다.한달에 하나씩 0달러 정도만 내면 넷플릭스의 모든 영상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넷플릭스는 영상 시청이 가능한 모든 기기에서 최상의 환경에서 자체 보유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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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 같은 경우는 유튜브에서 1주일 동안 무료 이용 신청 공고를 보고넷플릭스 들어 콘텐츠의 질과 양이 만족하고 정기권을 끊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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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로그인한 계정으로 시청한 영상의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같은 영상을 본 다른 시청자의 재생도 다른 재생영상을 추천한다.이 서비스가 제1것과 소견입니다. 실제로 저도 추천받은 영상의 대부분을 재우고 있습니다.그리고 그 중에서도 나를 사로잡은 것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다.넷플릭스에서만!! 볼수 있는 영화인데 봉준호감독님의 <옥자>라는 영화를 보았습니다.샘. 1에서 하마 같은 동물과 소녀가 자신 온다는 부분이 특이하고 믿고 보는)봉준호 감독의 영화였다에 끙끙대지 말고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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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봉준호 감독은 항상 사회적 이슈를 재치 있는 연출 기법으로 영화에 녹여내고 있어요.<옥자>또한 예외는 아니었고, 이 영화에서는 동물에 대한 인간의 이중성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뉴욕 밀란도 회사에서 식량난을 해결하기 위해 유전자 변형 돼지를 만들어 각국 전문의에게 사육을 맡깁니다.10년간의 프로젝트가 끝나고 1위를 차지한 옥자(돼지)가 다시 뉴욕에 끌려가지만 4세부터 옥자와 친구처럼 지내온 미자가 이를 막기 위해서 서울, 뉴욕까지 쫓아가는 영화입니다.이 과정에서 동물보호단체 ALF를 만나 도움이 되지 않는 도움을 받게 되고, 결론은 해피엔딩 장면들이 기억에 남습니다. 옥자를 데리고 돼지사 옆을 지나는 미자로 새끼 돼지가 굴러옵니다. 엄마 돼지는 넘을 수 없는 울타리 사이에 새끼 돼지를 던져 주었어요. 이렇게 미댁 가족은 한 마리 더 항상 먹게 됩니다.또 기억에 남는 장면은 익숙한 한국의 거리와 지하상가를 슈퍼돼지 옥자가 돌아다니는 장면. 그래서 마지막으로 물건이 많고 멈출 공간이 다이소. 한국만의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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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간의 이중성 미자는 자신의 친국 달걀은 소중히 이쪽이지만, 생선을 먹는 데에는 사양하지 않습니다.심지어 달걀이 물에 뛰어내려 물고기를 물 밖으로 튀겨(?) 식혀요.그러니까 계란이 제1위에서도 괜찮다는 음료는 아이답게 닭 백숙입니다.대한민국인이 어린이 완견을 팔에 안고 슈퍼에서 돼지고기를 사는 것을 불편하게 생각해 달라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실제로 영화 후반부에 미자가 옥자를 찾아다닌 공간에 포장된 돼지고기가 오버랩돼 괴리감을 많이 느낍니다.귀여운 점은 봉준호 감독이 만든 캐릭터에 그리 어린 정을 느끼는 사람이 아닌데도 미자, 옥자한테는 어린이정을 많이 줬다는 점입니다. 특히 옥자는 너희 너무 사랑스럽고 집에서 키우고 싶지만 아파트에서는 키울 수 없지? 라고 하셨죠!!이 영화를 준비하면서 자연스럽게 돼지고기를 먹지 않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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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면서 한가지 사건을 물었습니다. 왜 영화 <옥자>를 CGV가 아닌 넷플릭스에서 발견했습니까?봉준호 감독의 6번째 작품인데 언론에 여기까지 노출될 수밖에 없는지 알고 싶었습니다"넷플릭스가 관객의 공의 권리를 주장하면서 극장과 온라인의 동시 공개를 강행했으며 멀티 플렉스의 다른 극장의 하나하나, 하나개에서 개봉해서 약 30만명의 흥행을 기록해 슴니다.한편 멀티플렉스의 세 회사는 <옥자>가 본래 넷플릭스용으로 만들어진 연화이를 강조하며 관객들은 넷플릭스를 통해 얼마든지 <옥자>를 볼 수 있어 잇소리울을 강조하고 ᄊ숨니다.옥자에 대한 언쟁을 크게 4가지로 정리하면 멀티 플렉스 체인은 미디어 플랫폼의 변화에 대한 대응책을 자주적으로 마련했어야 하고 무조건 거부할 답이 될 수 없다는 입장, 극장 홀드백(영화를 극장에서만 독점적으로 하나 전 기간 동안 가장 아프소소 개봉하기로 한 뒤 향후 순차적으로 IPTV, 케이블의 방 송, 온라인 스트리밍이나 다운로드, DVD등 다른 창구를 통해서 유통하는 것) 사라지게 만들어 넷플릭스가 korea의 영화 산업 시스템 전반을 교란시키는 결과를 초래하는 진짜 결국 극장은 더 가혹한 조건을 내걸게 되어 정말 결국 콘텐츠 창작자들을 쥐어짤 수밖에 없다는 입장, 그리고 외국 글로벌 자본 시장 잠식을 우려하는 입장 역에서 korea의창작자에게 더 많은 기회가 올 것이라는 넷플릭스의 입장 등 논쟁이 진행되었습니다.저는 첫째, 둘째, 둘째 넷플릭스 입장에 한 표를 던집니다. 그 이유는 할리우드 넷플릭스에 대한 대응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3D기술을 전면화하고 공개한<아바타 다음의 할리우드 쵸쿰고의 모든 블록 버스터 영화가 3D기술을 차용해서 영화를 제작하는 슴니다.넷플릭스처럼 양질의 콘텐츠를 자체 제작할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와 경쟁하기 위해 할리우드는 지속적인'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통해 자신의 지배적 위치를 유지하고자 하는 것입니다.과연 Korea의 영화산업은 넷플릭스 같은 새로운 언론의 도전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는가?제 의견은 '아니오'입니다.단적인 예로 CGV는 옥자를 고인의 스크린에 걸지 않는 대신 감독 교체 및 완성도에 치명적인 결함을 지닌 리얼을 대규모로 개봉시킬 정도였습니다. 이들 입장에서 엄밀히 내용하자면, <옥자>는 아무리 봉준호 감독이 연출했다 하더라도, 그렇다고는 해도 상당히 높은 좌석 점유율을 보였다고는 하지만 넷플릭스가 제작한 '아메리카' 영화 하나만으로 흥행에 실패하더라도 직접·배급한 영화를 극장에 거는 선택을 내릴 정도로 <옥자>에 대한 반감이 컸다고 할 수 있다.NETFLIX ORIGINAL넷플릭스는 크게 2차원의 "권리"를 보장하고 있습니다.첫째, 창작자의 권리보장 넷플릭스는 디지털로 촬영해 달라는 조건 외에 창작의 모든 권리를 봉준호 감독에게 하나라고 했습니다.  이런 넷플릭스의 정책은 관객들이 콘텐츠를 신뢰할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이 됐고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끌어내는 데도 도움이 됐습니다.둘째, 관객의 볼 권리, 봉준호 감독의 영화를 전통적인 극장에서 봐야 의미가 있다는 관객을 위해 온오프라인 동시 개봉을 추진한다. 극장에서 보고 싶은 관객은 '당연히' 극장에서 보면 되고, 넷플릭스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관객은 가끔 이곳에 아이를 갖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환경에서 '옥자'를 보면 중복됩니다. 이런 방식은 현재 확산되고 있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를 잘 보여주는 사례입니다.여러모로 넷플릭스와 <옥자>는 제작단계에서의 수직계열화와 상영단계에서의 스크린 독과점으로 자리 잡은 Korea 영화산업에 하나의 '경고음'을 발달시켰습니다. Korea 영화산업은 변해야 한다는 의견일 것이다.〈옥자〉, 넷플릭스, 영화의 미래 - 강정석 인용 #무비히어로즈 #무비히어로즈 #영화온라인합법유통캠페인 #넷플릭스 #넷플릭스오리지널 #넷플릭스영화추천 #옥자 #영화 #봉준호옥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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