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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드 체르노빌 대작임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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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 체르노빌에 대해서 의자 트리 하면 2011년 동 일본 폰 대지진 후쿠시마 원전 사태에 대해서 의자 새 없이 넘어갈 수가 없다죠? 이미 원전 사곤카의 난지 9년 정도 됐습니다. 일본정부는 사건후 은폐를 일삼으며 주민을 대피시켜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보다는 조작된 통계와 수치로 자국민은 물론 세계 여러 행정부에 후쿠시마 땅에 대한 안전성을 호도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번 일본 올림픽에서는 후쿠시마산 농산물을 선수에게 제공한다는 것이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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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펜의 동북부 택지뿐 아니라 전 국토로 오염토를 옮기고 최근에는 유치원 놀이터에서 놀다가 오염토를 만지다 백혈병에 걸린 아이들도 있다는 소문인지 사실인지 알 수 없는 소문까지 돌고 있는 상황. 이런 사실이 있는 sound임에도 불구하고, 도쿄올림픽을 개최하고, 야구경기는 후쿠시마 택지에서 실시하다니... 우리 과인라에는 후쿠시마 인근 택지의 수산물 수입규제를 철폐하라고 WTO에 제소까지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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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상황에서 넷플릭스에서 체르노빌이라는 드라마가 본인 왔다고 하지만 그냥 넘어갈 수는 없어요. 시각효과의 본인 스토리 라인이 상당히 사실적이고 배우 연기도 탁월하다는 평가입니다. 작품은 주인공의 나레이션으로 시작합니다. 거짓말과 거짓말의 이야기, 대가는 무엇인가. 철학적 질문을 녹음하는 장면인데, 그 곳에서 소음을 보면 뭔가 모를 의문을 남기는 장면이었습니다. 끝까지 보고 이 드라마 모드를 관통하는 주제라고 느꼈습니다. 모드적으로 모든 장면, 몇 본인, 몇 본인씩 낭비되는 장면도 없고, 실제로 사고가 났을 때, 이해할 수 없는 새로운 기술의 위험에 처했을 때 사람들이 당할 수 밖에 없음을 잘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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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 사고가 발생하자마자 내부 소수의 엔지니어들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은 이 사고가 단순한 방화와 폭발로 이해했기 때문에 가장 먼저 소방관이 출동해 불을 끄는데 집중합니다."그러나, 근처에 떨어진 검은 연기가 어디에서 날아온지도 모르고, 그것을 만지면 손이 방사능에 노출되어 피부가 썩을지도 모르는 거북이 우박으로 인근 병원에 근무하던 사람들과 영토 주민들은 멀리서 바라봤고, 본인 환부와 피폭된 소방관의 옷을 맨손으로 만지는 장면이 바로 본인이었죠. 당연히 모든 사고는 하인리히의 법칙에 따라 모든 총체적 난국의 복합체에서 작은 실수가 하인리히의 법칙에 따라 대형 문제가 되는 과정을 그렸습니다.초기 제어실에 있던 책, 당신은 사고 발생을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원래 오후에 검토가 있었지만 인근 도시에서 공장을 가동해야 하니 검토를 허브로 만들기 위한 정지 내용을 보내달라고 요청했고, 설상가상으로 새벽에 검토를 강행했지만 새벽에 있던 직원들은 검토에 참여한 적도 없어 매뉴얼조차 제대로 읽지 못한 채 진행하게 됩니다. 이 부분에서, 정내용 소름이 돋았던 것이 얼마전, 한국에서도 한빛 원자력 발전소에서 미온적으로 대처하고, 스토리에 많은 문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정내용 사고가 본인이라면 걷잡을 수 없는 결과를 가져오겠지만 전문 인력으로서 최선의 운전을 해야 하는 귀추임에도 불구하고 체르노빌에서, 그리고 한빛 원전에서도 무서운 일이 일어났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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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문적인 핵물리학에 관한 내용은 차치하고라도 드라마에서는 그 운전실에서 엔지니어가 귀취변화를 예측할 수 없어 당황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졸음소음에는 폭발할지도 예상하지 못했다.나쁘지 않는 1980년대에 많은 것이 자동화되지 않고, 첨단 감시 장비도 발달하지 않아서인지 아래 나쁘지 않씩 모두 확인하기 위해서 사람을 보내면 피폭이 되그이츄이이 반복되게 됩니다. 냉각수 파이프가 고장 났는지 사람을 원자로까지 보내 작업하라고 하지만 아무리 무능한 엔지니어라도 숫자를 알 수 있어 심상치 않은 일을 느끼고 우왕좌왕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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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몹시 절망적인 것은 사회가, 특히 정부의 인식이었습니다. 당시 소비에트 연방은 자국의 잘못을 용서하지 않는 사회였기 때문에 문제를 감추기에 급급했습니다. 20의 하나 연 일본과 마찬가지로 그 같은 사후 수습은 결말 체르노빌에서는 서지 않는 인근 지상의 폴란드와 독일에까지 방사능 수치가 검출되 슴니다으로 합니다. 마침내 인정한 소비에트 연방은 수습을 위해 우주탐사에 이용되는 장비까지 독일에서 들여와 도전했지만, 또 아비규환이 된 체르노빌에서는 제대로 작동할 리가 없습니다. 기계가 갈 수 없지만 지하수 오염과 주변 토양 오염까지 앞으로 2일이라는 상황에서 결정된 것은 결코 인간 로봇, 즉 BioRobot입니다. 5분만 노출돼도 치명적인 방사능에 근로자 한명당 작업할 수 있는 가끔은 하나의 조금 넘는 가끔. 그 사이에도 치명적인 피폭으로 운반되는 사람들이 다반사였던 본인들이 체르노빌 지붕에서 원자로로 흑연을 치우기 위해 정이 말로 온갖 고생을 하는 장면이 생생하게 묘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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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장 최근에도 돌이켜보면 무서운 귀추인데, 그 바이오 로봇 투입 과정에서 묘사한 그 귀추는 너희는 두렵다. 입에는 납맛이 떨리고 치아는 물론 아무런 고통 없이 힘이 빠져 청각과 시간도 현저하게 나빠지는 귀추가정이 리얼하게 포장됩니다. 갑자기 코피를 쏟거나 아무렇지도 않았는데 피폭으로 돌아오니 온몸이 부서진 초라한 정이화 참여 명령에 도달했군요.이 체르노빌 드라마는 가상 인물들을 적절히 속오탈소 사건의 전 모가 드러나지만 끝까지 부정하는 피고인을 법정에서 단죄하고 사건의 전이적 키 울 숨기려는 소비에트 연방에 1침을 가한 정 예상 교루국로 마치겠습니다. 해피엔딩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이런 글재주에서 누가 행복할 수 있을까요? 그래도 우리가 이런 작품을 사랑하고 끝까지 봐야 하는 이유는 우리가 환경운동가가 되기 위해서가 아니라 이런 대형 문재의 심각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무슨 드라마를 보고, 여당에 1생각까지 해야 하는 거야. 하고 싶은 것은 있습니다만. 흔한 전염병조차 우리 사회의 모든 면역력이 좋지 않으면 큰 대가를 치르게 하듯이 이런 글재주도 경각심을 가진 개인이 모여야 예방할 수 있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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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정부의 가면 원전 기조도 마찬가지입니다. 만일 하행 정부에서도 재해 발생 시 천문학적인 유무형의 비용을 지불할 수밖에 없는 원전을 경제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사람들과 원전을 없애자고 주장하는 사람들, 여기에 맞고 틀리라는 논리가 있을까요? 한국전력의 수익성이 국민의 안전과 다를 만큼 중요한지 통찰해 보셔야겠습니다.기위의 사건을 토대로 해서 만들어진 드라마였지만 지금도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고 앞으로도 일어날 현실성 있는 분두와 앞가슴에 남는 것이 많은 미드체르노빌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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